[BK 대학원혁신사업] 신설 대학원 공통역량교과목 수강 안내 관련 홍보

August 6, 2021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정진하시느라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이번 BK21 4단계에서는 본부 차원의 “BK21 4단계 대학원혁신사업단”을 조직하여, 학교차원의 교육과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여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으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서 한가지 중요한 사업은 학내의 대학원생들이 전공을 초월하여 수강할 수 있는 대학원 공통역량교과목을 신설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초교육원과 교무처, 그리고 교과목 담당교수님들께서 많은 노력을 들여, 2021학년도 2학기에 아래와 같이 10개의 교과목을 신설하였습니다.
특히, 각 교육연구단(팀)에서 별도로 강의를 개설하지 않은 경우, “연구윤리의 이해”는 BK21 교육연구단(팀)의 많은 대학원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대학원 공통역량교과목은 2021학년도 2학기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번 2학기에 준비한 10개의 교과목을 살펴 보시고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여, 지식 함양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참고로 공통역량교과목 수강 실적은 각 교육연구단(팀)의 교육업적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연구부총장 겸 대학원장 최해천 드림

대학원 공통역량교과목 link

https://ctl.snu.ac.kr/news/Subject_2021_1.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