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일주학술문화재단 33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4/27)

April 21, 2025

35년 유수한 전통을 가진 일주학술문화재단에서 뛰어난 역량과 인성을 갖춘 해외박사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하기 사항을 숙지하여 지원 바랍니다.

○ 선발 일정

  • 서류접수 : 4월 2일(수) 10:00 ~ 4월 27일(일) 24:00
    ※ 서류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PC/크롬에서 접속 필수(핸드폰 지원 불가)
    ※ 온라인 지원신청은 접수 마감일 자정 12시 자동 마감
  • 서류 및 학술연구심사 : 4월 28일(월) ~ 6월 15일(일)
  • 면접심사 : 6월 25일(수)
    ※ 대면 면접으로 참석하여야 합니다.
  • 최종합격자 발표 : 7월 1째주 (예정)
  • 장학증서 수여식 : 7월 10일(목) (예정)
    ※ 상기 일정은 재단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수여식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합니다.

○ 지원 자격
※ 아래 2가지 요건 모두 충족 시 지원 가능합니다.
1) 해외 대학원 박사과정(PhD) 입학 허가를 받은 신입생 (재학생 제외)
※ 석박사 통합 과정도 지원 가능
※ ’25년 8월 졸업예정자 지원 가능
※ 입학확정 허가를 의미하며, 조건부 입학은 인정되지 않음(조건부 입학 예시: 재단 펀딩 확정을 통한 입학 허가)
2)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 이중국적자는 지원 불가

○ 선발 인원 : 0명 이내

○ 지원 내용
1) 장학금 : 총 USD 120,000

  • 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 지원 동일
  • 학교 장학금 및 지원금에 따른 감액규정 없음(Fellowship, TA, RA, Etc)
  • 5년 이내 8학기 지원
    2) 항공료
  • 입학 출국 편도 & 졸업 귀국 편도 항공료 지원 (총 2회)
  • 1회당 200만원 한도 실비 지급
    3) 연구보조금(노트북 구입비 등 학습비 지원)
  • 인당 200만원 한도 실비 지급

○ 제출 서류
1) 필수 제출 서류

  • 온라인 지원서 : 본 공고 하단 ‘지원하기’ 클릭하여 작성 개시
  • 입학허가서 사본 (예: 학교의 공식 레터 혹은 I-20)
  • 학부 또는 학부, 석사과정 전체 성적증명서
    ※최종학력 기준, 성적증명서에는 4.3 혹은 4.5 만점 대비 성적(만점도 필히 기재) 및 백분위 점수가 표시되어야 함
  • 학부 또는 학부, 석사과정 졸업증명서
    ※ ’25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 지도교수 추천서 1부 : 추천자가 작성 후 서명, 스캔하여(전자서명가능) 재단 대표 메일(info@iljufoundation.org)로 직접 발송
    ※ 추천서 메일 및 파일명: (지원자 진학대학, 지원자 성명 추천서) ex : MIT 홍길동 추천서
    ※ 추천서 내 필수기재 사항: 추천서 작성자 성명 및 소속, 직책, 지원자 성명, 지원자와의 관계, 추천사유
    ※ 추천서 양식: 자유양식, 국문/영문 모두 제출 가능
    ※ 추천서 제출 기간: 온라인 지원 접수 기간과 동일(온라인 접수 완료 전이라도 추천서 미리 제출 가능)
  • 대표논문 및 연구실적(특허 포함)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사본
    ※ 대표논문은 표제지와 초록(abstract) 제출, 연구실적 많을 경우 목록 작성하여 제출
    ※ 특허의 경우 특허등록, 출원증 사본 등 제출
    ※ 증빙서류가 없는 활동/능력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대표논문 및 연구실적(특허 포함) 등이 있는 경우에 해당
    2) 선택 제출 서류
  • 어학능력증명서 사본 (TOEFL 등 공인어학증명서 모두 제출가능 / 3년 이내 취득시 인정)
  • 수학능력증명서 사본 (GRE, SAT 등)
  • 봉사활동 등 사회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사본
  • 경력, 자격, 수상실적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사본
    3) 대상자에 한하여 별도 제출
  • 보호자 및 학비부담자의 소득증빙자료(자주 묻는 질문 참조→Click!)
    ※ 심사 기간내 해당자에 한하여 별도 이메일 제출 요청 예정

○ 참고사항

  • 지원서 작성 시 가급적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IE는 버전에 따라 오류 발생 가능)
  • 지원서는 선발 시 중요한 평가 자료이므로, 사실에 기초하여 본인이 직접 작성해야 하며, 허위 기재, 대리 작성 등 부적절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불합격 및 합격 취소 등의 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선발 관련 궁금한 내용이 있는 경우 먼저 자주 묻는 질문(자주 묻는 질문 참조→Click!)을 참고하신 후 문의 바랍니다.
  • 인터넷 지원접수 마감일은 지원자 폭주로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미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7(일) 자정 12시로 넘어갈 경우 입력이 완료되지 않고 종료될 수 있음

○ 문의

  • 이메일 문의 : info@iljufoundation.org
  • 유선 문의 : 02-2002-7745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