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이상학 교수, Causality Research in Data Science, 03월 23일(수)

March 21, 2022

영상: (링크)

***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장 차상균 교수입니다.

이번 학기 SNU Data Science Seminar는 외부 연사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교수가 번갈아 가며 강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주 연사는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의 이상학 교수입니다. 이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행동에 따른 결과의 인과관계를 추론하여 AI에 적용하는 Causal Inference 연구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교수는 펜실베니아대에서 정보 공학 박사를 받고 콜롬비아대에서 Causal Inference 연구로 유명한 Elias Bareinboim 교수와 함께 연구했습니다. Elias Bareinboim 교수는 Causal Inference 연구로 튜링상을 받은 Judea Pearl 교수의 제자이며, 작년 세미나에 강연도 한 바 있습니다. 이 교수는 작년에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교수로 부임했습니다.

다음 주는 Gauss Labs 대표이자 UCSD 교수인 김영한 대표가 강연합니다.

Title: Causality Research in Data Science

Time: 2022. 03. 23. (Wed) 09:00 ~ 10:30

Zoom: https://snu-ac-kr.zoom.us/j/25074665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