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신세계 백화점과 AI기반 ‘초개인화 쇼핑’ 협력
February 13, 2025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이 신세계백화점과 AI 및 빅데이터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쇼핑 추천 시스템을 초개인화 수준으로 고도화하고,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 관심사와 니즈를 정교하게 분석해 개별 취향과 필요에 맞는 상품과 혜택을 제안하는 ‘S-마인드 4.0’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기존 S-마인드는 성별·연령·선호 브랜드가 유사한 ‘고객군’ 단위로 정보를 제공했지만, 새로운 S-마인드 4.0은 고객 ‘개개인’에 맞춘 상품과 혜택을 실시간으로 추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