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NH투자증권·KAIST·포항공대와 AI 산학협력센터 개설

December 27, 2024

NH투자증권 AI 산학협력센터 협약체결식. (왼쪽부터)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 이재진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원장, 서영주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인공지능대학원 원장, 정송 한국과학기술원(KAIST) 김재철AI대학원 원장. (사진 NH투자증권)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이 NH투자증권, KAIST 인공지능대학원, 포항공과대학교 AI대학원과 함께 AI 산학협력센터를 개설했다. 이번 산학협력센터는 급변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하고, 첨단 연구와 기업 수요를 긴밀하게 연결함으로써 금융·산업 전반의 혁신을 견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했다.

이번 산학협력센터를 통해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타 기관과의 공동 연구·인재 양성·기술 이전 등 교류 범위를 확대하고, 대학원 차원의 융합연구와 산업계 요구 간의 시너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본 대학원은 AI 분야의 첨단 기술을 발굴하고, 산업 전반의 혁신과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관련 기사: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412230028